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40

| Comments

공유 버튼
제 40호 Facebook Korea 주간 뉴스레터
이번호에서는 Ad Manager 에 새롭게 추가된 News Feed Preview 기능과 한가지 주제와 관련된 Facebook내 컨텐츠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Hashtag 내용을 전해드립니다.

1. Ad Manager (광고관리자) 의 News Feed Preview 기능으로 광고를 보다 쉽게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생성하실 때 실제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모습을 확인하기 위해 Ad Manager나 Power Editor를 확인하셨는데요,여기서는 RHS, 즉 데스크탑의 오른쪽 사이드에 노출되는 모습밖에 보여주지 않아 실제로 가장 Engagement가 많이 발생하는 News Feed에 어떻게 노출될지 사전에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하여 Ad Manager에 News Feed Preview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001

광고생성하신 후 광고와 캠페인을 온라인 하시기 전 상단의 오른쪽과 같은  RHS Preview 가 Default로 노출이 되며 바로 밑 “View in News Feed”를 클릭하시면 새로운창이 뜨면서 상단의 오른쪽과 같은 실제 News Feed 노출시의 이미지,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를 통해 노출되고 있다는 의미인 “Sponsored” 문구 옆 “demo”라는 표시를 통해  Preview를 통해 노출된 포스팅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기능이 제공되는 Ad Unit은 Page Like Ads와 Page Post Ads이며 데스크탑에 노출되는 광고만 지원합니다. (Mobile Only 광고의 경우 지원되지 않음) 또한 새로운 뉴스피드 포맷을 사용중인 분들에게만 이 기능이 작동하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몇주간에 걸쳐 Mobile 버전의 Preview 도 오픈할 예정이며 새로운 뉴스피드 포맷이 아닌 현재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도 해당 기능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뉴스피드 관련링크 : https://www.facebook.com/about/newsfeed)

광고노출효과를 극대화하고 Engagement를 높이기 위하여 News Feed 노출은 필수이며 가장 최적화된 이미지와 문구로 Engagement를 높이실 수 있습니다.
News Feed Preview기능을 이용하여 앞으로 보다 쉽게 News Feed 광고를 작성해보세요.

2. Facebook의 새로운 기능 : #Hashtag

전세계적으로 Facebook에서는 매일 수십억개의 Comments와 Contents들이 공유되고 있습니다. 이 중 여러분에게 가장 의미있고 관련있는 아이템들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이 바로 Hashtag 입니다. 
특정 단어 앞 “#”를 붙이시면 해당 단어는 데스크탑 Facebook 에서 클릭가능한 링크로 표시가 되며 이를 클릭했을 경우 같은 단어에 Hashtag를 단 유저의 포스팅과 사진들을 팝업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ashtag 이용 포스팅의 예 :  FathersDay 앞에 “#” 를 붙임, 해당 단어가 클릭가능한 링크형태로 포스팅

 

002

 ** 해당 단어 클릭시 : 같은  Hashtag를 단 포스팅과 이미지가 팝업창에 노출

003

 

Hashtag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News Feed 노출이 더 많아진다거나 Engagement가 반드시 높아지지는 않습니다.

Engagement를 높이고 News Feed 에 더 많이 노출되기를 원하신다면 짧고 분명한 메세지를 문구에 담으시고 퀄러티가 높은 이미지를 사용하시는데 가장 우선순위를 두시기 바랍니다.
Hashtag는 포스팅 문구의 길이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포스팅 내용과 관련이 높은 단어로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