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1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최대 CPA를 설정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는 oCPM 기능과 변경된 페이지 프로모션 정책, 오늘 9월에 런치되는 페이스북 앨범 공유기능그리고 럭셔리 호텔 & 패키지 전문 판매 업체인 Secret Escapes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드립니다.

1. 앞으로 oCPM 활용하실 때 최대CPA를 세팅하여 캠페인을 여러분의 캠페인 목적에 더욱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파워에디터와 광고관리자의 Ad Create Flow 에서 광고를 세팅하실 때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최적화CPM (oCPM)을 선택하고 계신데요, oCPM은 각 광고형태가 추구하는 광고목적에 맞도록 정해진 예산 안에서 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캠페인을 자동 최적화 시켜주는 입찰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Page Like Ad 에서는 Page Like를 정해진 예산에서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Link Page Post Ad에서는 Link Click 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최적화 시켜드리는데요,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Conversion Pixel로 실제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회원가입이나 구매완료를 트래킹 하시는 경우, oCPM 입찰방식에 최대 CPA(Cost per Action)를 설정하실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처음에 해당 옵션을 사용하시고자 하시면 30USD로 설정되어 있으나 이 부분은 사용자가 편집할 수 있으며 oCPM이 최대 CPA를 맞추기가 어려워 광고 노출을 중단하기 전, 설정하신 최대CPA 보다 더 높은 CPA가 나올 수도 있는 조건에서 광고노출을 시도하게 됨을 미리 감안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옵션은 8월 29일부터 파워에디터와 Ad Create Flow에 적용되기 시작했으며 적용완료되기까지 수주가 걸릴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 파워에디터에서의 oCPM 최대 CPA 설정 옵션

001

** 광고관리자 Ad Create Flow에서의 oCPM 최대 CPA 설정옵션

002

 

2. Facebook Page 상의 Promotion 관련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8월 27일 페이지 프로모션 관련 조항 포함 일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예전에는 앱을 따로 개발, 설치해야만 프로모션(경품 행사, 이벤트) 진행이 가능했었다면, 이제는 페이지 상에서도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포스팅의 좋아요를 클릭한다거나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들을 이벤트 응모대상으로 모집할 수가 있으며 브랜드 페이지에 메시지를 보내는 방식으로도 이벤트 참여자를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개인용 타임라인을 활용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자면, 자신의 또는 친구의 타임라인에 공유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관련없는 부분에 태깅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예 : 상품 사진에 친구를 태깅하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https://www.facebook.com/facebookforbusiness/news/page-promotions-terms

 

3. 오는 9월 10일부터 페이스북 친구들과 앨범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사진들이 수백만장씩 업로드되고 있습니다. 이를 친구들과 더욱 쉽게 공유하고 공유하는 친구들끼리 사진 업데이트, 편집을 하실 수 있도록 페이스북 공유앨범 기능을 오는 9월 초에 런치합니다.

003

관련하여 인터넷 기사를 공유해드리니 확인하시고 페이스북 친구들과 더 많은 것들을 공유해보세요.
http://mashable.com/2013/08/26/facebook-shared-photo-albums/

 

4. 럭셔리 호텔 & 여행 패키지 전문 업체 Secret Escapes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드립니다.

004

럭셔리 호텔과 패키지를 멤버쉽 회원들에게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Secret Escapes 에서는 스웨덴과 독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활용하였습니다. Secret Escapes 는 상품을 오직 멤버쉽 회원들에게만 이메일로 발송하기 때문에 새로운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데 있어 이메일 DB를 모으는 것이 급선무였습니다. 이에 Page Post Ads 를 페이스북만의 유니크한 타겟팅 기법인 Custom Audience + Lookalike Audience와 같이 이용하는 회원가입 유도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134%의 클릭증가, 105% 회원가입 증가라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으며 이는 Secret Escape가 페이스북 마케팅 예산을 캠페인 전 대비 152% 증액하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특히 모바일 뉴스피드로 노출된 광고는 데스크탑 뉴스피드에 노출된 광고보다 CTR이 85%나 높았지만 CPC 는 오히려 20% 가 낮아 모바일 트래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캠페인이 되었습니다.

Secret Escapes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의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첨부해드리는 FINAL_Secret Escapes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