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2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9월 10일부터 적용되는 Facebook Ad Simplification 에 대해 자세한 내용 공유드립니다.

1. 9월 10일부터 Facebook Ad Simplification이 적용됩니다.

지난 뉴스레터들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각 광고유닛의 이미지 스펙을 통일시키기 위해 준비중이라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오는 9월 10일 이 내용들이 본격적으로 적용됩니다.

Ad Simplification 을 통해 가장 많은 영향을 받는 광고유닛은 Link Page Post Ads, Page Like Ads 그리고 Event Ads 세가지이니 기존에 이 광고유닛을 활용하셨던 광고주분들은 더욱 신경써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월 10일부터 적용되는 광고유닛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유닛에 대한 이미지, 텍스트 조건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기입되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studio.com/fbassets/resource/83/UpdatedAdsandSponsoredStoriesGuideasofSept102013.pdf

1) 뉴스피드에서는 수많은 게시물들이 보여지고 있기 때문에 보다 크고 선명한 이미지가 더 많은 Engagement 를 발생시킨다는 것은 이미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에 광고주 여러분들이 보다 큰 캔버스에서 브랜드의 보이스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미지의 사이스를 더 크게 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Link Page Post Ads의 경우 기존의 이미지 보다 약 3.5배 커진 이미지가 데스크탑 뉴스피드에 나타나게 되며 이로서 클릭 가능 영역이 몇배로 커지게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Link Page Post Ads 의 이미지가 너무 작아 어쩔 수 없이 Photo Page Post Ads를 사용하시던 광고주분께서는 이제 이미지가 훨씬 커진 Link Page Post Ads를 통해 더 많은 트래픽을 홈페이지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001

2) 그동안 데스크탑 뉴스피드와 모바일 뉴스피드에서 보여지는 이미지의 비율이 달라 캠페인을 따로 세팅해야 한다거나 캠페인을 따로 세팅할 수 없으면 이미지가 자동으로 편집되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제는 이미지 비율이 두 뉴스피드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훨씬 쉽게 페이스북의 광고유닛들을 활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9월 10일부터 Placement 에 RHS ONLY 옵션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RHS의 포맷은 뉴스피드의 포맷과는 많은 차이가 있으니 RHS 에 최적화된 이미지를 사용하고자 하실 때에는 캠페인을 따로 생성하신 후 RHS ONLY를 선택하신 후 광고생성하시면 되겠습니다.

002

3) 광고주 여러분께서 홈페이지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광고가 Link Page Post Ads 와 Domain Ads (또는 Standard Ads) 였는데요, 그간 페이스북에서 각 광고유닛의 퍼포먼스를 확인한 결과 Link Page Post Ads 가 뉴스피드에서 월등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반면
RHS (데스크탑 우측)에서는 오히려 Domain Ads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광고주 분들 중 두개의 광고 유닛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페이스북에서는 이러한 불편한 점을 줄여들이고자 Link Page Post Ads 가 RHS 에 노출될 때에는 Domain Ads 와 같은 포맷으로 노출되도록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 Link Page Post Ads의 RHS 노출 예 ==> 9월 10일 이후 Link Page Post Ads의 RHS 노출 예

003004

 

 

 

 

 

 

*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