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3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Power Editor의 Preview 기능과 RHS 상의 노출 포맷이 변경 된 Photo Album Page Post Ads, 그리고 각 광고 유닛별 Recommended Spec정보를 정리한 Facebook Recommended Creative 1-sheet을 공유드립니다.

1. Power Editor의 Preview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9월 10일부터 적용된 Ad Simplification 내용을 광고를 작성하실 때 보다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파워에디터의 광고 미리보기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대부분의 트래픽이 뉴스피드에서 들어와도, 위치를 뉴스피드로 설정하여도 광고미리보기 기능은 광고가 오른쪽 칼럼에 노출되는 경우만을 미리보기로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파워에디터의 광고미리보기 기능에 “오른쪽 칼럼”과 “데스크톱 피드”라는 두가지의 옵션을 두고 광고주분들이 광고 온라인 전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01

만약 파워에디터에서 해당기능이 아직 보이지 않는다면 기존의 파워에디터를 크롬에서 삭제하신 후 다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 Photo Album Page Post Ads의 RHS 노출포맷이 변경되어 보다 많은 Engagement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분께서 앨범기능을 활용하여 2개 이상의 이미지에 대해 게시물을 작성하시는데요, 뉴스피드에서 노출될 경우 여러개의 이미지가 분할 노출되거나 이미지가 개별적으로 노출될 경우 쉽게 넘겨볼 수 있게 함으로서 유저 Engagement를 끌어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게시물이 RHS 에 노출될때에는 기존의 이미지게시물과 다른 점 없이 하나의 이미지 만으로 노출이 되어 여러 이미지를 한번에 홍보하시려는 광고목적에 부합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여 앞으로는 Photo Album Page Post Ads 를 진행하실 때 RHS 노출이 되면 여러 이미지를 RHS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Photo Album Page Post Ads의 예를 보시면 이미지 밑에 이 게시물에는 총 5개의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다는 표시가 나타나며 화살표 클릭 시 다음 이미지로 넘어갑니다.

002

3. Facebook Recommended Creative 1-sheet 을 공유드립니다.

지난주 Ad Simplification 적용소식과 함께 Ad & Sponsored Stories Guide도 함께 공유드렸는데요, 해당 파일에 기본 Image Spec과 Recommended Spec이 동시에 들어있어 약간의 혼동이 있었습니다.Recommended Creative Spec은 뉴스피드와 RHS 상에서 가장 최적화된 포맷과 선명한 이미지 그리고 간결한 텍스트로 노출하기 위한 권장사항입니다.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위해서 Recommended Spec을 숙지하시어 게시물을 작성하시기 바라며 이에 도움을 드리고자 Recommended Spec을 각 광고유닛별로 정리한 1-sheet을 공유드립니다.단, 파일 내 가장 오른쪽에 있는 Desktop Right Column에는 해당 spec이 적용되지 않으며 단지 RHS 상의 노출 포맷의 예로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Facebook Recommended Creative 1 sheet 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_Recommended_Creative_1-sheet_AsOfSept.10 (1)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