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5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App Install 뿐만이 아니라 비지니스 카테고리별로 Call to Action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MAIA에 기능에 대한 내용과 최근 업데이트되고 있는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에 대해 간단히 공유드립니다.

1. 앞으로 Mobile App Install Ads 를 통해서도 Engagement 와 Conversion을 드라이브 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1일 페이스북에서는 새로워진 Mobile App Install Ads(MAIA)를 소개하였습니다.

그동안 MAIA는 App을 홍보하고 이를 얼마나 많은 유저들이 설치하여 실행하는지 트래킹하는 하는데 사용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이미 App을 다운로드 받은 유저들에게 MAIA 를 통하여 App 의 특정 페이지, 기능등으로 랜딩시킬 수 있게 함으로서 전보다 더 많은 Engagement 와 Conversion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1

MAIA를 통해 앞으로 는 7개의 다른 Call to Action을 파워에디터를 통해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Ad Types 하단에서 “Get mobile app engagement and conversions” 옵션을 선택하시는 것으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02

1) Open Link
2) Use App
3) Shop Now
4) Play Game
5) Book Now
6) Listen Now
7) Watch Video

1) 과 2) 처럼 App을 가지고 계신 광고주분이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옵션 이외에 3)~7)과 같이 비지니스 카테고리별로 사용해보시면 좋을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App 다운로드는 어느정도 달성하셨으나 이후 Next Step에 고민이 많으셨던 광고주 여러분, 기존 App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기능 또는 이벤트를 홍보하는 채널에 대해
고민이 많으셨던 마케터분들께서는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10월 1일에 전세계 약 10%의 사용자분들에게 해당 기능이 오픈된 것을 시작으로 이번주까지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께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roll-out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기 전 반드시 아래 링크에서 추가적인 정보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은 일반 광고주, 마케터 아래 링크는 개발자분들을 위한 링크입니다.)

https://www.facebook.com/facebookforbusiness/news/New-Features-for-Mobile-App-Ads-to-Help-Drive-Engagement-and-Conversions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ds-for-apps/mobile-app-ads-engagement/

새로워진 MAIA 기능 또는 처음으로 MAIA 를 사용해보고자 하시는 광고주,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mmskr-sales@fb.com로 연락주시면 MAIA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News Feed 노출 Algorithm이 더 관련성 높은 광고를 더 많이 보여주기 위해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뉴스피드에 더 관련성 높은 게시물을 노출시켜 유저의 뉴스피드 경험을 개선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업로드되는 게시물 중 유저와 관련성이 높은 게시물인지 판단하기 위하여 페이스북은 Engagment 정도와 광고의 입찰가를 체크를 하는데요, 이 Engagement 에는 단순히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 뿐만이 아니라 유저들로부터 받은 해당 게시물 신고하기, 숨기기 역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게시물에게는 베네핏을 더 제공하고 그렇지 못한 게시물에게는 패널티를 더 제공하는 쪽으로 알고리즘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가 많은 게시물을 뉴스피드 상단에 더 많이 노출하려고 노력함과 동시에 신고 또는 숨기기를 받은 게시물에 대해서는 노출을 최대한 줄이고 있으며 이 뿐만이 아니라 특정 카테고리 관련 게시물에 대해 계속해서 신고, 숨기기를 한 유저에게는 다른 브랜드 페이지의 게시물이라도 동일한 카테고리라고 판단이 된 게시물은 노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이번 업데이트가 광고 캠페인의 노출과 도달에 주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계속해서 결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알고리즘 강화는 앞으로 유저의 뉴스피드 경험을 개선하여 장기적으로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개선하는데까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뉴스룸에 업데이트 된 기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newsroom.fb.com/News/727/News-Feed-FYI-More-Relevant-Ads-in-News-Feed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