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6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한 Ad Create Tool, Power Editor 그리고 Page Insights 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1. 광고캠페인의 목적에 맞게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도록 Ad create Tool과 Power Editor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마 최근 Ad Create Tool이나 Power Editor에 들어가셨을 때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이미 확인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페이스북의 Ad Create Tool 을 통해 광고 캠페인의 목적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에 맞는 광고캠페인을 생성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1

Ad Create Tool 에서의 광고캠페인 생성은 “이번 광고캠페인의 목적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광고주 및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8개의 옵션들 중 가장 부합하는 목적을 선택하신 후 이후의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Power Editor에도 그대로 적용이 되었는데요, Power Editor를 통해 광고캠페인을 생성하실 때에도 광고 캠페인 목적을 먼저 선택하시도록 옵션을 제공합니다.

002

이렇게 생성된 캠페인의 퍼포먼스 역시 광고관리자에서 더욱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캠페인 별로 광고 목적에 맞는 수치들을 가장 앞단에 보여드림으로서 캠페인 별 퍼포먼스 확인은 물론 최적화가 필요한 캠페인을 쉽게 골라낼 수 있습니다.

003

업그레이드 된 Ad Create Tool에 대한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에는 Ad Create Tool에 대한 2분가량의 동영상도 포함되어 있으니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salesfyi/permalink/511138875646549/

2. 10월 9일부터 Page Insights 역시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10월 9일부터 모든 페이지에서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운로드 받으시는 페이지 인사이트에도 역시 변화가 생겼으며 예전 형식의 페이지 인사이트는 Q4까지 다운가능하고 더이상 화면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에서는 6개의 탭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Overview, Likes, Reach, Visits, Posts 그리고 People인데요, 각 항목별로 관련있는 데이터들을 기간별로 또는 세부항목별로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004

새로워진 Page Insights 활용을 도와드릴 가이드 같이 첨부해드립니다. 총 2개의 파일인데요, 아래와 같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FB Page Insights Product Guide : Page Insights 각 항목이 어떤 데이터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이 데이터들이 어떤 의미들인지 설명해주고 있으니 Page Insights를 자주 활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FB Page Insights Glossary : 각 Metric가 어떻게 집계되는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해주는 사전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005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