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57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CPA Bidding 방식과 Video Creative를 장착하게 된 MAIA 업그레이드 소식을 공유해드립니다.

1. CPA Bidding 을 통해 Mobile App Install Ads의 광고효과를 극대화 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여러 광고주분들께서 Facebook 의 앱설치 광고인 MAIA (Mobile App Install Ads)를 활용하여 앱을 홍보하고 계신데요, CPI 가 타 매체에 비해 훨씬 저렴하다거나 Facebook 을 통해 앱설치가 될 경우 삭제율이 매우 낮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많이 해주셨습니다.
Facebook에서는 MAIA 의 퍼포먼스를 더욱 개선하기 위하여 MAIA 광고에 대해 또다른 입찰방식인 CPA bidding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입찰방식은 CPM, CPC 그리고 oCPM이 있었는데요, 각 입찰방식마다 최대 입찰가를 정할 수가 있어 원하시는 효율에 맞게 광고를 조절하실 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CPA Bidding 방식은 유저가 실제 앱을 다운로드 받고 이를 실행했을 때 최대 얼마를 지불할지를 정확하게 지정하실 수 있기 때문에 MAIA의 CPI를 보다 효과적으로 최적화하실 수 있습니다.

** Ad Create Flow 에서 세팅 시 (Power Editor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marketing 001

CPA Bidding 은 사전에 SDK 가 Integration 되어 있어 일주일 이상의 실제 Install 데이터가 계정에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MAIA를 운영하신지 일주일이 지났음에도 해당 옵션이 보이지 않는 분들께서는 SDK 가 제대로 깔려있는지, 그래서 Install 데이터가 제대로 트래킹 되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CPA Bidding 사용 시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너무 낮은 입찰가를 넣으시면 노출이 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시작시 Suggested Bid (추천입찰가) 내에서 입찰가를 세팅하시기 바라며 캠페인이 온라인 된 후 퍼포먼스를 지켜보시면서 최대 입찰가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blog/post/2013/10/21/get-efficient-installs-with-video-creative-and-cpa-buying-for-mobile-app-ads/

2. MAIA의 Creative로 동영상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CPA Bidding 옵션과 함께 MAIA의 Creative Option도 추가되었는데요, 기존에는 이미지로만 가능하던 Creative 에 동영상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5초 이내, 55mb 이하의 MP4 파일을 업로드 하실 수 있으며 기존의 이미지와 동일한 사이즈로 썸네일이 디스플레이 됩니다.

002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