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60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난주 소개드렸던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관련 업데이트와 함께 Page Like Ads, Link Page Post, Post Scheduling 관련 업데이트를 간략히 공유드립니다.

1. Facebook Korea Weekly News Letter 그룹을 소개합니다.

지난주 소개해드렸던 Facebook Korea News Letter 그룹세팅에 문제가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으나 존재하지 않는 그룹이라는 메시지를 보시고 알려주셨습니다.

현재 해당 그룹이 제대로 연결되는 것으로 확인되어 다시 공유드리니 많은 분들께서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모든 분들이 아래 URL로 접근하셔서 가입신청을 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2. Desktop RHS상의 Page Like Ads 의 노출형태가 변경되었습니다.

지금까지 Page Like Ads가 Desktop 우측 (RHS)에 노출될 때에는 페이지 명보다는 광고 생성시 작성하신 Title이 상단에 위치했는데요, 지난 13일부터 페이지 명이 가장 상단에 (Jasper’s Market), 그리고 바로 그 아래 직접 작성하신 Title (Jasper’s Market is now open!) 이 노출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페이스북 유저는 해당 광고를 보고 좀 더 정확히 페이지 명을 확인한 후 Like 버튼을 누르게 될 것이며 동시에 Page Like Ads를 통하여 Like를 쉽게 모으기 위해 관련성이 떨어지는 Title 사용을 자제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Facebook RHS Page AD

Facebook RHS Page AD

3.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가 변경되었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하여 많은 분들께서 게시물을 미리 작성하신 후 페이지에 노출시키는 시간을 스케줄링 해두시는데요, 게시물 작성시 하단에 보이는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원하시는 게시물 노출시점을 년도, 월, 일자, 시/분 순으로 하나하나 세팅하셔야 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줄여드리고자 아래처럼 달력기능과 시간 세팅기능을 수정하였으니 앞으로 좀 더 편하게 Post Scheduling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관리자 패널에서도 쉽게 스케줄링 해두신 게시물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Before>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 [Before]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 [Before]

<After>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 [after]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 [after]

<관리자 패널>

Page Post Scheduling Interface [관리자 패널]

Page Post Scheduling [관리자 패널]

4. Link Page Post Preview가 실제 뉴스피드에서 노출되는 포맷을 반영해서 보여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유저들을 페이스북 밖 원하시는 사이트로 유도하시기 위해 자주 사용하시는 Link Page Post는 Recommended Size (1200x627px) 의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포맷으로 노출된다고 지난 뉴스레터에서 업데이트 드린 적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561629803908490&set=gm.756306604385255&type=1&theater)

그러나 실제 게시물작성시 Recommended Size의 이미지를 사용하셔도 Preview는 예전 포맷으로 보여 실제로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포맷이 어떻게 되는지 정확히 알 수가 없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여 이번주부터는 아래와 같이 Recommended 사이즈를 사용하시면 실제 노출되는 형태로 Preview를 보여드립니다.
<Before>

Link Page Post Preview [Before]

Link Page Post Preview [Before]

<After>

Link Page Post Preview [After]

Link Page Post Preview [After]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