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변경된 뉴스피드 이미지 스펙 – No.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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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뉴스레터에서는 Ad Manager (광고관리자)에서 각종 History 를 확인하실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새로워진 데스크탑 뉴스피드에 맞춰 변경된 이미지 스펙 그리고 Lookalike Audience (유사타겟) 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업데이트 공유드립니다.

1. Ad Manager (광고관리자) 에서 계정 관련 각종 History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광고계정을 운영하시면서 이것저것 변경하신 시간을 기억하지 못하시거나 다른 관리자가 변경한 것 같은데 확실치 않을때 Facebook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시는 방법밖에는 없었는데요, 앞으로 광고관리자의 History탭을 통하여 어떠한 변경사항이 언제 이루어졌는지 세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History 탭에서 파악하실 수 있는 주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계정 일일지출한도와 청구내역은 물론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상의 예산, 스케줄, 입찰가 등을 포함한 세부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내역이 발생한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 광고계정에 여러명의 관리자가 있을 경우 각각의 변경이 누구에 의해 처리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또는 관리자 별로 필터링하실 수 있어 편리하게 History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istory 탭은 현재 단계적으로 Roll out 중이며 앞으로 몇주간에 걸쳐 모든 광고주분들이 광고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앞으로 광고계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는 먼저 History 탭을 통해 확인하시고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 Facebook 담당자를 컨택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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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Page Like Ads 와 Link Page Post Ads 의 이미지 스펙이 변경되었습니다.

얼마전 데스크탑 뉴스피드 디자인이 변경되었다는 소식을 전달해드렸는데요,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830321053650476/?stream_ref=2) 이에 맞추어 Page Like Ads (좋아요 광고)와 Link Page Post Ads (링크게시물 광고)의 이미지 스펙이 데스크탑 뉴스피드에 가장 선명하고 크게 나타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에 운영하시던 캠페인을 고려하여 이미지 비율은 변경하지 않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ymple_box color=”blue” text_align=”left” width=”100%” float=”none”] * Desktop News Feed Only
Page Like Ads (좋아요 광고) : 스펙 470 x 174 px / 비율 2.7 : 1
Link Page Post Ads (링크게시물 광고) : 스펙 470 x 246 px / 비율 1.91 : 1
이는 데스크탑 뉴스피드에만 해당하는 것으로 만약 한 광고를 모바일, 데스크탑 뉴스피드, 데스크탑 우측 등 2개 이상의 위치에 노출시킬 경우에는 아래의 Recommended Size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ymple_box]

 

[symple_box color=”blue” text_align=”left” width=”100%” float=”none”]

* For all placements
Page Like Ads (좋아요 광고) : 스펙 1200 x 444 px / 비율 2.7 : 1
Link Page Post Ads (링크게시물 광고) : 스펙 1200 x 627 px / 비율 1.91 : 1 [/symple_box] 각 광고형태별로 Recommended size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Ad Product Guide 공유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뉴스레터 그룹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47268771955704/?stream_ref=2)

3. Lookalike Audience (유사타겟) 기능을 더욱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시간 기준 3월 25일부터 Lookalike Audience (유사타겟)을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Facebook 마케팅에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Lookalike Audience 는 보유하고 계신 CRM데이터를 활용하여 Facebook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타겟팅 그룹을 만든 이후 (Custom Audience 또는 맞춤타겟) 이 그룹과 가장 유사한 성별, 연령, 행동패턴을 가진 또 다른 그룹을 찾아내는데 사용되었습니다.

이미 알고계시다 시피 Custom Audience는 이메일, 전화번호, FB UID를 활용하여 타겟팅 그룹을 생성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웹사이트 방문자를 Facebook 상에서 타겟팅하거나 모바일 앱 사용자를 타겟팅 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Lookalike의 기능 역시 추가되었으며 이제 아래와 같은 타겟팅이 Lookalike를 통해 가능해졌습니다.

Website Custom Audience (웹사이트 방문자 맞춤타겟)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Lookalike Audience를 통하여 웹사이트 방문자와 가장 유사한 사람들을 Facebook 상에서 찾아 타게팅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장바구니, 구매전환 트래킹을 위해 Conversion Pixel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Lookalike Audience를 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 또는 실제 구매를 한 사람들과 가장 유사한 사람들을 Facebook 에서 찾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SDK 와 App Events 를 활용하여 Mobile App Custom Audience (모바일 앱 사용자 맞춤타겟) 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모바일 앱상에서 특정활동을 하거나 구매를 하는 사람들과 가장 유사한 사람들을 Facebook 에서 찾아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Lookalike의 소스로 페이지를 좋아요한 Fan을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Fan가 가장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을 Facebook 에서 찾아 새로운 팬으로 전환하는데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Lookalike Audience를 생성하시는 방법은 Facebook 뉴스레터 그룹에서 파일로 다운로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47278358621412/?stream_ref=2
Lookalike Audience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기사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Expanded-Capabilities-for-Lookalike-Audiences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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