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게시물의 Auto Play 기능, 세분화된 지역타겟팅 기능, 타겟 페이지의 인터페이스 변경 – No. 89

| Comments

공유 버튼

페이스북 마케팅: 동영상 게시물의 Auto Play 기능, 세분화된 지역타겟팅 기능, 타겟 페이지의 인터페이스 변경 – No. 89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동영상 게시물의 Auto Play 기능과 보다 세분화된 지역타겟팅 기능, 광고세트 레벨로 옮겨진 타겟그룹, 노출위치, 입찰방식 세팅 그리고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관리하는 타겟 페이지의 인터페이스 변경에 대한 업데이트 공유드립니다.

1. 이제 광고캠페인으로 노출되는 동영상도 Auto Play가 됩니다. (Wifi 연결시, Managed Client only)

10월 15일부터 광고캠페인으로 노출되는 브랜드 페이지의 동영상 게시물에서도 Auto Play 기능이 적용됩니다.

Auto Play 기능이란 뉴스피드 상에서 동영상 게시물이 노출될 때 동영상이 소리없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으로 동영상에 대한 주목도를 높여 조회율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Auto Play 기능은 페이스북 친구나 공인 페이지에서 올린 동영상에만 적용되었으며 이번에 이 기능을 브랜드 페이지에서 작성한 동영상 게시물에는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Auto Play가 적용되는 동영상 게시물의 조건은 다음과 같으니 이 점 숙지하시어 캠페인 운영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1. 이 기능은 현재 페이스북이 Managed Client의 페이지 & 광고계정에만 적용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를 확장할 계획이나 아직 구체적으로 업데이트 된 내용은 없습니다.
  2. 해당 기능은 유저의 모바일 폰이 Wifi에 연결되어 있을 때 적용됩니다.
  3. CPC 또는 클릭을 최적화 하도록 하는 입찰방식을 선택한 광고세트의 광고게시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4. 유투브 링크를 연결한 게시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에 직접 업로드하신 동영상에 적용됩니다.
  5. Auto Play 기능으로 3초 이상 동영상을 보았을시 동영상 조회로 카운팅됩니다.
  6. Auto Play 기능으로 동영상을 보다가 소리와 같이 동영상을 보기위해 클릭했을 때 동영상 앞에서부터 다시 조회하는 것이 아니라 Auto Play 기능을 통해 조회한 부분에 이어서 동영상 조회를 시작합니다.
  7. 보고서에서 동영상 게시물 캠페인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때 Auto Play가 된 노출, 도달과 함께 이에 따른 클릭, 참여 등의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지역타겟팅 기능이 확장되어 앞으로 세부적인 지역 광고캠페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지역타겟팅 기능에 대부분 대한민국을 설정하거나 또는 서울이라고 설정하시는분들이 많았는데요, 한국이라는 마켓이 세부적인 지역타겟팅이 필요할 정도로 크지 않다는 점, 그리고 대부분의 인구가 서울에 몰려있다는 점 등으로 세부적인 타겟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까진 없었던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점점 각 지역에서 소규모 비지니스가 활성화되면서 이러한 기능의 필요성이 점점 대두되고 있는데요, 이번 지역타겟팅 업데이트로 기존의 국가 및 특별시 & 광역시 & 도 레벨을 넘어 도 밑의 시 레벨까지 타겟팅이 가능해졌습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을 통해 지역분들에게 여러분들의 소식을 보다 정확하게 전달해보세요.

unnamed

3. 타겟그룹, 노출위치, 입찰방식을 광고레벨에서 광고세트레벨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난 8월 18일 83호 뉴스레터에서는 페이스북 광고캠페인의 광고레벨에서 적용가능했던 타겟그룹, 노출위치, 입찰방식을 광고세트레벨에서 세팅하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소개드렸는데요,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707329549338514&set=gm.931973406818573&type=1&theater) 원래는 9월에 해당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몇몇가지 수정보완을 거치느라 지난 10월 16일부터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전세계의 약 20%에 해당하는 광고계정에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며 여러분의 광고계정 역시 수주내로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기존에 한 광고세트에 각기다른 타겟그룹, 노출위치, 입찰방식을 가진 광고들이 2개 이상 들어감으로서 제대로된 크리에이티브 테스팅이 되지 않았던 점을 감안하여, 순수하게 한 광고세트 안에 있는 광고들이 크레에이티브별로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이외의 모든 세팅들을 광고세트레벨로 올리는 작업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83호 뉴스레터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unnamed (1)

4. 맞춤타겟 & 유사타겟 관리페이지의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맞춤타겟 & 유사타겟 리스트 관리페이지의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어 이제는 수정하시거나 유사타겟을 만들고자 하시는 맞춤타겟그룹의 왼쪽 체크박스에 표시하신 후 화면 상단의 “행동”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액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원래는 타겟그룹 이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이름 오른편에 픽셀보기, 수정 등의 옵션이 보였는데요, 해당 기능을 좀 더 확인하기 쉽도록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추가로 열 맞춤 설정 버튼을 클릭하셔서 타겟리스트별로 디스플레이 되는 정보들을 편집하실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타겟그룹 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그룹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하거나 유사타겟을 만들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unnamed (2)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