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모바일 광고 및 동영상 게시물 업데이트 소식 – No. 96

| Comments

공유 버튼

페이스북 마케팅: 비즈니스 관리자 툴 소개 – No. 96

1. 모바일 앱 광고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12월 3일부터 모바일 앱 광고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마케터 여러분들께서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 도달 및 빈도 구매 적용

그동안 광고가 몇명에게 몇번 도달되었는지는 브랜딩 캠페인에 있어 가장 중요한 KPI였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이 도달과 빈도를 마케터 여러분들이 직접 컨트롤 하실 수 있도록 하는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옵션을 통해 3~30일동안 미리 세팅해두신 타겟그룹에게 미리 세팅해두신 횟수로 게시물을 노출시킬 수 있으며 구매시 세팅된 고정 CPM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이제까지 이 옵션은 링크 게시물이나 동영상, 이미지 게시물 광고에만 적용이 가능했는데요, 12월 초부터 모바일 앱 광고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모바일 앱 설치도 중요하지만 앱 자체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특히 앱 홍보를 위한 TV 캠페인을 진행하시고 있다면 고려해보실만한 방법입니다.

도달 및 빈도 구매옵션은 페이스북 파워에디터에서만 세팅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워에디터는 Chrome 브라우저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https://www.facebook.com/ads/manage/powereditor)

001

2) 모바일 앱 광고의 동영상 크리에이티브에 자동재생 기능 적용

페이스북에서 동영상은 유저의 관심과 참여를 이끄는 가장 강력한 크리에이티브입니다.

동영상 게시물이 노출될 때에는 특히 소리없이 자동재생이 되면서 보다 많은 유저들이 동영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은 일반 게시물이 아닌 모바일 앱 광고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기존에 게시물에만 적용되던 자동재생 기능이 모바일 앱 광고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앱 홍보를 위해 TV 캠페인 용 동영상이나 바이럴 동영상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앱 설치 및 사용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영상을 활용하실 때에는 제안되는 몇개의 썸네일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도 또는 원하시는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썸네일로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002

2.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포토 스펙 및 동영상 게시물 관련 업데이트 드립니다.

지난 12월 9일부터 페이스북 페이지의 커버포토 스펙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스펙을 확인하시고 커버포토 수정 또는 앞으로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 사이즈 : 818px X 315 px

이미지 비율 : 2.71 : 1

또한 뉴스피드가 아닌 페이지 상에서 동영상 게시물이 노출될 때 아래와 같은 사항들이 업데이트 되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조회수는 동영상 게시물이 뉴스피드에 노출될 때만 같이 나타났었는데요, 이제는 페이지 상에서도 동영상 게시물의 동영상 조회수가 같이 노출됩니다.

자동재생 기능 역시 뉴스피드 상에서만 적용이 되었었는데 이번에 페이지 상에서 동영상 게시물이 노출될 때에도 동영상이 자동재생되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3. 모바일 앱 광고를 통해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늘어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마케터 여러분들이 타겟팅하고 있는 그룹에게 더 많이 더 자주 모바일 앱 광고를 노출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 앱 광고가 노출되는 창구를 늘리고자 합니다.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이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유저가 관심있는 앱을 좀 더 찾고자 액션을 취하는 경우 추가로 모바일 앱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모바일 앱 광고가 노출되고 난 후 마지막 슬롯과 페이스북 메뉴에서 좀 더 많은 앱을 찾아보고자 하는 유저들이 클릭을하면 모바일 앱 광고가 추가로 노출이 됩니다.

현재 이 옵션은 글로벌로 roll out 중이며 빠른 시간안에 100% 적용 완료할 예정입니다.

– 모바일 앱 을 더 찾아볼 수 있도록 추가되는 옵션들 –

003

– 해당 옵션 선택시 노출되는 모바일 앱 광고의 예 –

004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