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멀티 프로덕트 광고 업데이트 – No. 98

| Comments

공유 버튼

1. 앞으로 파워에디터에서 멀티 프로덕트 광고 (Multi Product Ads)를 직접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이미 많은 분들이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보시고 생성방법에 대해 문의를 해오시는데요, 멀티 프로덕트 광고는 작년 하반기부터 새롭게 제공해드리는 광고형태로 여러가지 상품을 한 게시물에서 보여줄 수 있고 각 이미지마다 별도의 랜딩페이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인해 특히 이커머스나 유통 카테고리 업체에서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특정 행동이나 구매를 유도하기에 매우 적합한 상품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페이스북의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 (PMD)의 솔루션을 통해서만 광고생성이 가능했기 때문에 해당 광고 생성에 대한 접근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지난 2015년 1월 20일부터 이 기능을 파워에디터에 공개함으로서 앞으로는 파워에디터를 이용하여 광고를 생성하시는 마케터 분 누구라도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기능은 1월 20일부터 오픈되기 시작하여 2월 중순까지 파워에디터에 적용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아직 확인이 안되신다면 2월 중순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001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활용하시기 위해서는 캠페인의 목적이 웹사이트 클릭 또는 웹사이트 전환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에만 이후 광고를 세팅하실 때 아래와 같이 기존의 링크 게시물처럼 1개의 링크만 가지고 광고를 진행하실지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통하여 여러개의 링크를 활용하실지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002

보다 효과적인 멀티 프로덕트 광고를 활용하시기 위해 몇가지 팁도 같이 드립니다.

여러개의 링크를 활용하기 때문에 멀티 프로덕트 광고가 타겟팅하는 디바이스에서 작동이 제대로 되는지 반드시 사전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모바일 상에서 노출되는 멀티 프로덕트 광고는 여러개의 이미지가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이미지 사이즈가 상대적으로 작습니다. 보여주시고자 하는 이미지가 충분히 클릭을 유도할만큼 매력적이고 선명한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각 이미지에 대한 텍스트는 따로 입력하실 수 있으므로 이미지 내에 텍스트를 삽입하는 것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텍스트는 Call to action 메시지를 정확히 전달하는 내용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캠페인 목적이 웹사이트 클릭 또는 전환이므로 이를 가장 최적화 할 수 있는 입찰방식으로 웹사이트 클릭-추천(oCPM)을 활용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전환추적픽셀을 사이트에 설치하여 매출도 같이 트래킹하시면 실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실 수 있을뿐만 아니라 실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캠페인을 최적화하실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 아직 사용 안해보셨나요?

지난호 뉴스레터에서 소개드렸듯이 페이스북에서는 비즈니스 관리자라는 툴을 통하여 앞으로 페이스북 마케팅과 관련된 기능들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뉴스레터나 공지사항을 따로 체크하지 못하셨을 경우를 고려해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게된 배경을 말씀드리자면, 그동안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실 때 회사의 페이지와 광고계정을 관리하기 위하여 개인 계정을 관리자로 등록하셨을텐데 이는 개인으로서의 페이스북과 회사직원으로서의 페이스북 경험이 혼재되어 바람직하지 않았습니다.

또는 회사명의 개인계정을 만들어 팀원분들과 공유하시고 이를 페이지, 광고계정의 관리자로 등록하셨을텐데요, 이는 실제 사람이 페이스북 개인계정을 생성할 수 있다는 페이스북 기본방침에 어긋납니다.

특히 이런경우는 페이지와 광고계정에 이슈가 생겼을때 누가 언제 어떠한 액션을 취했는지 트래킹하기가 어려운 점도 있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에서는 비지니스 관리자라는 툴을 통하여 페이지, 광고계정 등 페이스북 마케팅과 관련된 아이템들을 관리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비지니스 관리자는 여러분의 페이스북 개인계정 밑에 생성되는 하위계정으로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을 생성하시면 계속해서 페이스북 개인계정으로는 친구들과 소통하실 수 있고 비지니스 관리자 안에서만 페이지와 광고계정을 관리하실 수 있게 됩니다.

참고로 실제 사람이 아닌 회사명의 개인계정을 등록하고 이를 페이지, 광고계정의 관리자로 사용하고 계신 경우 페이스북에서는 이를 fake account로 인식하여 비활성화 처리를 하게 되니 반드시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을 생성하셔서 페이지와 광고계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금까지 페이스북 비지니스 계정 (페이스북 로그인 시 광고관리자로 바로 랜딩되는 계정)을 사용중이신 경우 비지니스 관리자에 연결시키지 않으시면 이러한 계정 역시 비활성화 되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월 중순부터)

비지니스 관리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비지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는 장표도 같이 전달드립니다.

시간내시어 한번 읽어보시고 안에 들어있는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 생성 가이드에 따라 직접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1033434656672447/

또한 관련 링크도 같이 전달드리니 비지니스 관리자를 사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지니스 관리자에서 비지니스 생성하기 : https://www.facebook.com/help/1428785834029669/

비지니스 관리자로 페이지 가져오기 : https://www.facebook.com/help/720478807965744

비지니스 관리자의 기본 페이지 변경하기 : https://www.facebook.com/help/462627017200717

비지니스 관리자에 광고계정 추가하기 : https://www.facebook.com/help/1421678934721028

비지니스 관리자에서 페이지, 광고계정을 같이 운영하는 동료, 대행사 초대하기 : https://www.facebook.com/help/742044575812155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