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시간 생산적으로 보내는 10가지 방법

| Comments

공유 버튼

모든 직장인에게 점심시간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휴식이죠. 정기적인 휴식은 생산성을 높이고 스트레스도 줄여줍니다. 이같이 귀중한 점심시간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점심을 먹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요? 의외로 짧은 시간을 활용할 방법은 많습니다. 실천을 못하고 있을 뿐이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점심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을 한번 찾아보세요.

 

1. 낮잠

토마스 에디슨, 윈스턴 처칠, 라펠러의 공통점은 바로 ‘낮잠’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15분 정도의 낮잠은 생선성 향상과 스트레스 감소에 효과가 높습니다.

 

2. 명상

낮잠과 마찬가지로 명상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뇌 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집중력에도 좋고 무엇보다 행복감을 높여줍니다.

 

3. 요가

요가는 스트레스도 줄여주지만 근육도 강화시켜줍니다. 동료와 함께 회의실에서 짧은 시간 요가를 함께하거나 함께 배우러 가는 것도 좋죠.

 

4. 산책

산책할 코스가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계신다면 점심시간 산책도 좋습니다. 동료와 산책을 하면서 평소 못 나눴던 이야기도 하고, 가볍게 업무 관련 논의도 할 수 있습니다.

 

5. 동료와 함께하는 점심

동료와 점심을 함께 하거나 도시락을 먹으면 동료애도 높아지고 돈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동료와 문제가 있다면 이 시간을 통해 화해를 할 수 도 있죠.

 

6. 독서

보려고 마음 먹었지만 미뤄왔던 책이나 재미있는 잡지 등 책에 상관없이 업무가 아닌 다른 일에 집중하면 정신이 가벼워집니다.

 

7. 학습

점심시간을 직무와 관련이 없더라도 무언가 새로운 걸 배우는데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짧다구요? 인터넷, 온라인 강좌를 찾아보세요. 짧은 시간에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들이 있을 거에요.

 

8. 글쓰기

마음을 글로 표현하면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다른 면을 탐험할 수도 있죠.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글을 올리면 조금의 용돈 마련도 가능할 겁니다.

 

9. 듣기

점심시간을 팟캐스트를 들으며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재미있는 주제에서 교육적인 주제, 음악 등 다양한 들을 거리가 있으니까요.

 

10. TV 시청

회사 책상에서 점심을 먹으며 TV를 보는 것은 교육적이진 않지만 좋은 휴식 방법 중 하나입니다.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TV 시청으로 잠시 두뇌 활동을 멈춤으로써 오후 업무에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테드(TED),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짧은 시간 이뤄지는 다양한 강연 영상을 통해 영감을 얻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