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구글 검색 이용하는 방법 15가지

| Comments

공유 버튼

구글 검색 잘 이용하고 계시나요? 국내 서비스에 익숙한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만큼 구글 검색은 어렵지 않은데요. 사실 구글 검색은 사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되고 있어 효율적인 검색 방법만 안다면, 훨씬 쉽게 이용 가능하답니다. 간단하게 검색 창에 날씨(weather)를 입력하면 어느 곳의 날씨든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잘 모르고 있었으나 알아두면 매우 유용하게 쓰일 구글 검색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똑똑하게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 함께 보시죠.

 

1. 특정 사이트에서 결과 검색하기

site-search-02

모든 광고를 건너 띄고 특정 장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site:사이트주소 “검색단어”‘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입력창에 ‘site:likes.co.kr “음식”’를 입력하면, 라잌스 사이트에 있는 모든 음식 관련 기사가 바로 결과로 보여집니다.

 

2. 반전된 이미지 찾기

image-search-02

이미지의 원본이나 반전되거나 거꾸로 된 이미지의 출처를 구글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구글 검색창에 드래그 하면 결과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3. 경쟁 기능

vs-search-02

‘VS’를 사용해서 제품이나 애플리케이션을 비교한 검색 결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검색 창에 ‘애플 vs 삼성’을 입력하면, 애플과 삼성이 비교 언급된 모든 종류의 리뷰와 기사가 몇 초 내에 뜨게 됩니다.

 

4. 이미지 확장 검색

widen-image-search-02

구글 이미지에서 검색 도구(search tools)를 클릭하면 드롭다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그 다음 유형(type)을 클릭하고 얼굴, 사진, 클립 아트, 라인 드로잉, 애니메이션을 체크하세요. 조금 다른 걸 찾고 싶을 때 효과적인 좋은 기능입니다.

 

5. 실시간 결과 필터링

filter-result-time-02

구글 검색은 한 시간 또는 일 년 단위로 검색할 수 있고 데이터를 맟춤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도구를 클릭하면 시간 창이 드롭 다운되어 나타납니다. 원하는 시간을 지정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6. 단어 의미 검색

define-word-02

구글 검색은 몇 초 내에 단어의 사전적 의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정의(define)라고 타이핑을 하고 필요한 단어를 입력하면, 관련 결과가 나타납니다. 한글보다는 영어 검색 시 유용합니다.

 

7. 인용문의 정확한 기원

exact-origin-quote-02

구글 검색으로 인용문의 정확한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인용 문장을 넣고 엔터만 치면 됩니다.

 

8. 검색에서 단어 생략

omit-word-02

검색할 때 삭제할 단어 앞에 마이너스 표시만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밀가루를 넣지 않은 빵 레시피를 찾고 싶다면, 검색창에 “빵 레시피 – 밀가루”라고 입력하세요.

 

9. 가격 범위 내에 있는 제품 찾기

product-price-range-02

구글 검색은 원하는 금액 범위에서 최선의 제품을 찾아줍니다. 검색창에 제품 이름을 타이핑하고 그 다음 원하는 금액 범위를 (…)와 함께 입력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흔들의자 $50…$100’ 이렇게 입력하면 50~100달러 사이에서 흔들의자 제품을 보여줍니다.

 

10. 숨겨진 용어를 사용해서 검색

blank-word-02

보다 정교한 검색을 위해 별표(*) 기호를 사용해 특정 단어를 지울 수도 있는데요. 구글 검색은 모든 단어를 입력하지 않아도 손쉽게 원하는 검색 용어를 찾아줍니다. 예를 들면 ‘노하우 *인테리어’를 입력하면 인테리어 노하우에 관련된 각종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11. 파일 타입으로 아이템 찾기

file-search-02

구글 검색을 이용하면 파일 타입으로 무엇이든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할 단어를 입력하고 그 다음 ppt, doc, pdf 등 찾고자 하는 파일 유형을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소셜미디어 pdf’라고 입력하면,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pdf파일이 우선 검색되어 결과로 보여줍니다.

 

12. 타이머

set-a-timer-02

타이머가 필요하세요? 부엌에서 요리를 하고 있는데 타이머가 없다면 안되죠. 구글 검색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타이머(set a timer)라고 친 후 원하는 시간을 입력하면 타이머가 작동됩니다.

 

13. 환율 변환

convert-currency-02

현재 통화를 입력하고 단어 ‘to’를 쓴 다음 도착지 통화를 넣으면 몇 초안에 쉽게 환율 변환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원화의 달러 환율을 알고 싶으면, ‘won to dollar’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14. 웹 타이틀 검색

web-title-search-02

찾는 사람 또는 단어 앞에 ‘intitle:’ 을 입력하면 특정 단어를 지닌 모든 사이트가 뜹니다. 예를 들어 ‘intitle:잭 니콜슨’이라고 입력하면, ‘잭 니콜슨’이 제목에 들어간 모든 사이트를 검색 결과에 보여줍니다.

 

15. 영화 검색

 

movies-search-02

구글 검색에서 쉼표(,)는 큰 도움이 됩니다. 영화(movies) 단어 입력 후 쉼표를 찍고 집코드(Zip code, 우편번호)를 넣으면, 해당 지역에서 상영하는 영화 리스트가 나옵니다. 아쉽게도 한국에서는 서비스되지 않습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