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그룹 상품판매기능 및 페이지 Call to Action 버튼 – No. 100

| Comments

공유 버튼

1. 페이스북 그룹의 상품판매기능이 더 편리해집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 또는 구매하실 때에는 기존의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등의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시기도 하시지만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도 거래가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플랫폼은 거래 서비스를 지원하기에는 기능적으로 여러가지 부족한 점들이 많았는데요.

이제 페이스북에서 이러한 기능적인 부분들을 보완한 새로운 페이스북 그룹 기능을 지원해드리고자 합니다.

앞으로 판매기능을 포함한 그룹, 즉 “판매그룹”을 생성하시게 되면 그룹에서 게시물을 작성하실 때 ‘판매’ 기능을 선택해 상품 설명의 추가, 가격 정보 표시, 수령/배송 위치 등을 설정하실 수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게시물에 ‘판매 중’ 또는 ‘판매 완료’를 표시할 수 있게 되었으며 판매된 상품 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그룹은 페이스북에서 바로 생성하실 수는 없으며 아래의 링크에서 따로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contact/317809975082848

facebook

2.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포토에 Call to Action 버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2월 11일부터 페이지 커버포토에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Call to Action 버튼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은 총 7가지 종류가 제공되며 웹사이트 랜딩페이지를 세팅하여 해당 버튼을 클릭하는 사람들이 웹사이트로 들어올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는 데스크탑, 모바일 둘 다 사용 가능하며 데스크탑 웹사이트는 해당 버튼을 사용하실 때 Default로 세팅해주셔야 합니다.

002

3. 페이스북 광고 관련성 점수를 통해 광고 최적화를 진행해보세요.

페이스북은 언제나 유저들에게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노출시 얼마나 많은 액션을 받는지, 클릭율은 어느정도인지 등등의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수가 높은 광고는 타 광고에 비에 저렴한 비용으로도 노출이 가능하도록 알고리즘을 운영해왔는데요.

하지만 마케터 여러분들이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현재 운영하는 광고의 지수가 얼마나 좋은지 파악하기란 거의 불가능하였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에서는 각 광고의 관련성 점수를 공개함으로서 마케터분들이 보다 쉽게 광고를 최적화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관련성 점수는 500회 이상 노출되는 광고에 대해서 1~10점을 부여하게 되며 이 점수는 광고타겟으로부터 받는 긍정적 피드백 (게시물 참여, 동영상 조회 등등)과 부정적 피드백(게시물 숨기기 또는 신고)이 동시에 고려됩니다.

또한 블라스트 상품이나 도달 및 빈도 광고처럼 광고게재가 보장된 상품은 관련성 점수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이 점수는 매일매일 피드백을 바탕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관련성 점수를 어떻게 활용하실 수 있는지 그리고 관련성 점수를 높이기 위한 Tip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가 고민이셨던 마케터 여러분들께서는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fbrep.com/guides/Facebook_Relevance_Score_Overview.pdf

003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