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가 알아야 할 라이프 스킬 8가지

| Comments

공유 버튼

20대가 되어 성인이 되면 미성년자일 때 보다 훨씬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죠. 하지만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는 법. 재정적이나 본인의 생활도 독립적으로 꾸려나갈 준비를 해야합니다.

독립적인 삶을 살기 위해 알아야 할 삶의 기술 8가지를 소개합니다.

 

[재정 관련]

 

1. 신용 관리

대부분 인생의 첫 대출인 학자금 대출을 갚아 나가게 되면 신용 점수가 올라갑니다.  높은 신용 점수를 유지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후에 필요한 아파트 전세 대출이나 자동차 할부, 주택 대출, 신용카드를 만들 때 도움이 됩니다. 필요한 자금이 생겼을 때 금리나 금액 면에서 혜택을 낭패를 보지 않으려면 보려면  신용 관리는 필수입니다.

 

2. 은퇴 준비

은퇴를 하려면 멀었고 현재 생활을 간신히 꾸려 나가는 것도 힘이 듭니다. 회사가 퇴직자 연금을 제공한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회사에 그런 것이 없거나 자영업자인 경우 개별적으로 반드시 준비해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금액을 떼어서 준비할지는 많은 요소에 따라 다르지만 은퇴를 준비해 저축을 하는 것은 일찍 시작 할수록 노후가 편안해 집니다.

 

3. 긴급자금

긴급한 상황으로 얼마나 많은 돈이 갑자기 필요할지 모릅니다. 일어날 수 있는 모든 나쁜 상황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긴급한 상황에 대비한 은행 계좌에 돈을 비축해 놓는 건 필수입니다 . 자금 규모는 본인에게 달려있지만 재정 전문가들은 적어도 세 달치 생활 자금 정도는 마련 해야 한다고 추천하고 있습니다

 

 

[실생활 관련]

 

1. 선반 걸개 만들기

Food52 prop shelves

선반걸개를 만드는데 복잡한 목공 지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벽이 석고 판이면 선반을 거는 것은 더 쉽습니다. 전문가를 부르지 말고 직접 하면 상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죠. 필요한 건 드릴만 있으면 됩니다.

 

2. 타이어 교체

타이어 교체 방법을 알게 되면 골치 아픈 일을 약간의 불편한 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차 트렁크에 스페어 타이어를 상비하고, 기본 장비를 갖추고 있으면 됩니다. 한 두 번 연습해보면 익숙해 집니다.

 

3. 단추 달기

바느질은 여성들이 어머니 무릎에서 배우던 것들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요즘에 단추를 잃어버렸다고 세탁소로 가면 수선에 꽤 돈이 듭니다. 이런 일은 혼자서 몇 분만에 할 수 있는 DIY일 들 중 하나입니다. 이런 기술은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 배울 수 있습니다.

 

4. 페이트칠/벽지

집에 페인트 칠이나 벽지를 붙여주는 사람도 많고 이들을 고용하면 벽을 잘 코팅해 줍니다. 그러나 이 역시 비용이 꽤 듭니다. 독립적인 20대라면 이런 비용을 지출할 필요가 없죠. 이런 라이프 스킬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5. 막힌 배수구 뚫기

씽크대 배수구가 막히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막힌 곳을 뚫어준다는 제품은 잊어버리세요. 효과도 없고 파이프에 손상만 줍니다. 배수구 마개를 열고 행거를 후크 모양으로 구부려서 구명에 넣고 막힌 것을 꺼낸 후 따뜻한 물을 부어서 씻겨 내려주면 됩니다. 효과가 없으면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섞어서 사용해 보세요.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