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Audience Insights (타겟 인사이트) 오픈 – No. 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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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페이스북 Audience Insights (타겟 인사이트)가 오픈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여러분의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떤 관심사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러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드릴 수 있는 페이스북 타겟 인사이트가 5월 6일자로 오픈되어 그동안 궁금하셨던 페이스북 사용자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악하고 이를 페이스북 마케팅에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겟 인사이트에서는 여러분이 보고싶어하는 타겟을 설정한 후 이 그룹에 대한 연령, 성별, 직업, 사용 디바이스, 위치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타겟그룹의 모수가 1천명 이하인 경우에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특정 페이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에 대한 정보는 여러분이 광고주 이상의 권한을 가진 페이지에 대해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캠페인을 위해 맞춤타겟을 관리하고 계시다면 맞춤타겟에 대한 인사이트 역시 확인 가능합니다. (타겟 그룹 1천명 이상일 경우)

타겟 인사이트는 광고관리자 > 타겟 인사이트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Facebook IQ (http://insights.fb.com/) 의 화면 오른쪽 상단 “View your audience insights”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타겟 인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세부항목에 대한 설명에 대한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타겟 인사이트 가이드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1101314769884435/

타겟 인사이트 용어 설명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1101314873217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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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바일 앱 설치광고를 통한 앱 다운로드 후 앱 세부페이지 오픈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페이스북 모바일 앱 설치 광고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로 사용자를 유도하여 앱을 다운로드 하는데 그 사용 목적이 있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사용자가 앱을 열게 되면 앱의 메인 홈페이지부터 오픈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앱을 오픈했을 때 원하시는 앱 페이지부터 오픈될 수 있도록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는 Deep linking (딥링크)을 모바일 앱 설치광고에 활용하는 것으로 이미 딥링크 기능은 모바일 앱 참여광고에 활용하실 수가 있었습니다.

모바일 앱 참여광고를 설정하실 때 딥 링크란에 앱 세부 페이지의 URL을 설정해주시면 해당 광고를 클릭한 유저들이(앱 기설치자일 경우) 해당 세부페이지로 바로 랜딩할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세부페이지 랜딩 기능을 모바일 앱 설치광고에도 적용하여 앱 다운로드 후 앱이 오픈될 때 열리는 첫번째 페이지를 설정하실 수 있게 되어 모바일 앱 설치광고로 다운로드뿐만 아니라 이후 특정 액션까지 유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개발자 사이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blog/post/2015/05/07/deep-linking/

이 기능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먼저 보유하고 계신 앱이 딥링크를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래 페이스북 개발자 사이트에서 딥링크 확인방법을 안내하는 페이지의 링크를 같이 드리니 광고 설정 전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ads-for-apps/mobile-app-ads#deep-lin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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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고장터 앱의 인지도 향상과 사용자 확대를 위한 옥션의 동영상 캠페인 성공사례를 공유드립니다.

옥션에서는 중고장터 앱의 인지도 향상과 서비스 확산을 위해 TVC를 포함한 동영상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미디어를 선택함에 있어 젊은 고객층의 접촉빈도가 낮아지고 있는 ATL을 보완해줄 BTL로 페이스북을 활용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페이스북을 활용한 1차광고에서는 ‘타겟블록’을통해옥션중고장터메인광고영상의도달을단시간에극대화하였고, 2차는 ‘도달및노출빈도구매’를활용해 3주의캠페인기간동안노출 2천만회, 노출빈도약 3회를달성했습니다.

이를 통해 성공적으로브랜드인지도향상효과를창출했으며, 실질적인 세일즈증대에영향을미치는 index에서도긍정적인반응을확인할수있었습니다.

ATL과 BTL 채널을 함께사용하여상호보완효과를창출하고, 브랜딩 캠페인집행시투자대비고효율(ROI)을기대할수있는전략적채널로서의페이스북의가치를확인했습니다.

– 총노출약 2천6백만회, 동영상 조회약 43만회 (1차 & 2차캠페인합산치)

– TV와디지털을통합광고인지자의최초상기도, 호감도, 이용의향이 광고비인지자에비해유의미한상승

– 광고인지자중모바일을통한광고인지도가 17.5%를차지했으며이중오직페이스북만을통해광고를인지한비율이 48.6%를차지

– 비용대비브랜딩효과를비교하였을때페이스북이 TV와다른디지털매체대비효과가뛰어난것으로나타남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ebayauction#u_0_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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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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