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에 하면 후회할 일 11가지

| Comments

공유 버튼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보다 잘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30대의 흥미로운 여행을 시작하는 사람이든 30대의 끝에 있는 사람이든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1. 사회적 압박

30대에는 전보다 훨씬 사회적 압박을 느끼게 되지만 그렇다고 이런 압박에 영향을 받으면 안됩니다. 계속해서 집, 아이, 결혼, 안정적인 직장 등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그같은 기대들은 접어두고 자신이 가장 행복한 방식으로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규범 에서 벗어난다고 실패했다고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1. 부모와 시간

30대의 사람들은 충분히 부모님들이 활동하실 수 있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시간을 부모님들과 함께 보내지 못한 것을 일반적으로 후회합니다. 부모님이 나이가 더 드시면 산책이나 여행 같은 간단한 즐거움도 함께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 일 위주의 삶

30대에 일 위주의 삶을 살면 나중에 후회하게 됩니다.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돈과 승진이 견줄 수 없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1. 부정적인 생각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어울려 시간을 낭비하면 안됩니다. 이 같은 사람들은 당신의 기분을 나쁘게 만듭니다. 이들과의 관계를 재평가해야 합니다.

 

  1. 30대를 나이가 많게 생각하는 것

30대에 “나이가 너무 많아서 이건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30대는 나이가 많은 시기가 아닙니다. 50대와 60대 사람들은 이 말에 동의할 것입니다. 젊은이로써 도전하고 인생을 즐기셔야 합니다.

 

  1. 자기 위주의 삶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먼저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이 같은 방식을 바꾸어 자신을 먼저 생각하면 모든 것이 제대로 됩니다. 자신의 니즈를 먼저 생각하게 되면 더 행복해지고 그러면 관계도 좋아집니다.

 

  1. 건강

역설적으로 어떤 것을 하기에 너무 나이가 많다고 하면서도 매일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등 어린 시절의 몸에 나쁜 습관은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일찍 시작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하게 됩니다.

 

  1. 도전

30대에는 너무 신중해져서 도전을 꺼리게 됩니다. 그렇지만 안전을 너무 추구하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1. 저축과 투자

많은 30대의 사람들이 후회하는 것입니다. 저축을 일찍 시작하면 은퇴할 때 보다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1. 여행

여행을 충분히 다녀야 합니다. 세계가 가까이에 있고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나이입니다. 계속해서 미루기만 하지 말아야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여행을 하기는 더 어려워 집니다.

 

  1. 다른 사람들의 생각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너무 신경 쓰면 안됩니다. 이는 쓸모 없는 습관입니다.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 다른 사람들을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을 생각해주는 사람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줍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