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소셜미디어 플랫폼 광고 가이드

| Comments

공유 버튼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광고 관련 항목을 이해하자

소셜미디어란 소셜 네트워크의 양방향성을 이용해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면서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 입니다. 콘텐츠의 종류는 문자, 이미지, 영상, 오디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보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광고란,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이 정보 전달의 주체로 기업의 홍보, 제품의 홍보 등을 개인의 공간을 통해 노출하는 광고를 말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주체로 노출 되는 광고의 성격상 일대일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多대多의 형태를 만들고 있으며, 공유의 기능을 통해 연결의 확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이러한 정보 확산력과 신뢰성, 세밀한 타겟팅 조건 때문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도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광고주에게는 새로운 환경에 대해 적응하기 쉽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리스트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는 광고 가이드에 대한 소개입니다.

1. Facebook

facebook for business : https://www.facebook.com/business/products/ads

001

2. Instagram

Instagram ㅣ Business : https://business.instagram.com/advertising

instagram

3. Twitter

Twitter business : https://biz.twitter.com/ko/ad-products

twitter

4. Pinterest

Pinterest ADs : https://ads.pinterest.com/

pinterest

5. Linkedin

Linkedin Advertising : https://www.linkedin.com/advertising

linkedin

소셜미디어 광고 집행 시 꼭 알아야 할 사항

  • 광고를 시작하기전 명확한 목적을 설정하세요.
  • 광고 비용 계획시 일간, 주간, 전체 기간 별로 구분하세요.
  • 소셜미디어 광고 형태에 대해 명확히 이해하세요. 도달, 팬, 팔로워, 인게이지먼트, 웹 트래픽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타겟에게 명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문구를 작성하세요.
  • 각 플랫폼 별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찾아 진행하세요.
  • 광고 집행 시 두려워 하지 마세요. 일간 데이터를 지켜보고 광고 최적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