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캔버스(Canvas) 업데이트

| Comments

공유 버튼

캔버스(Canvas) 업데이트: 캠페인 목표 확대 지원 및 신규 기능 소개

지난 2월 캔버스가 출시된 이후,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적극적으로 캔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에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고 제품을 홍보해왔습니다. 캔버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사람들이 Facebook에서 캔버스 콘텐츠를 본 시간은 150년이 넘습니다.
캔버스는 Facebook의 전체 모바일 화면에 빠르게 로딩되는 일종의 마이크로사이트입니다. 오늘은 캔버스를 활용하여 브랜드 성과를 달성한 성공 사례와 함께, 캔버스 광고 경험을 개선하고 더욱 쉽게 캔버스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높은 참여도와 그에 따른 실제 성과

캔버스는 업종에 관계없이 효과적으로 브랜드 성과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캔버스에서는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그 영향력이 브랜드 성과 증대(Lift)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특히 캔버스는 단순히 강렬한 첫인상을 남기는 것을 넘어 효과적으로 의도한 메시지를 전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캔버스는 여러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유한 브랜드의 특징을 전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싱가포르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중한 가족을 지켜주는 기업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캔버스 광고를 활용한 Prudential의 사례가 대표적입니다. Prudential은 부부, 부모와 자녀, 형제자매들을 초대하여 서로의 눈을 4분 동안 바라보게 했습니다. 이 실험을 촬영한 후, 광고 문구, 이미지, 동영상을 오가며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캔버스 광고로 제작했습니다. 그 결과 45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서 ‘Protect Your Precious Relationships(소중한 사람들을 지켜주세요)’라는 문구와 ‘Prudential’의 브랜드를 함께 연상할 수 있는 메시지 연관도가 2배 높아졌으며, Prudential 상담사와의 상담 의향이 51%, 브랜드 고유성 인지도가 20%, 브랜드 인지도가 28% 높아지는 성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캔버스는 실질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Royal Caribbean은 캔버스를 활용하여 세계에서 가장 큰 유람선으로 새롭게 등재된 Harmony of the Seas 호의 무료 승선권을 증정하는 추첨 행사를 홍보했으며, 마지막 화면에 행사 참여를 위한 접속 코드와 링크를 표시하여 적극적인 행동을 유도했습니다. 그 결과, 행동당 비용은 0.17달러에 불과했으며 캔버스 평균 이용 시간은 72초에 달하는 놀라운 성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대형 광고주만 캔버스로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페루의 건설 회사인 Edifica는 우연히 이름도 ‘Canvas’였던 신축 아파트를 잠재 고객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캔버스를 이용하여 아파트의 장점을 설명했습니다. 그 결과, 다른 링크 광고보다 클릭당 비용이 50% 감소하고 노출 1,000회당 비용은 15% 감소했으며 클릭률은 2.3배 증가했습니다. 또한 캔버스 평균 이용 시간은 46초였습니다.

캔버스가 지원되는 캠페인 목표 확대

오늘부터 브랜드 캠페인을 위한 목표에서도 캔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웹사이트 클릭’ 및 ‘웹사이트 전환’ 목표에서만 캔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등 브랜드 마케팅 목표에도 캔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마케팅 목표에 맞게 캔버스를 마음껏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Coming Soon: 템플릿으로 간편하게 제작하는 캔버스

비즈니스 규모나 크리에이티브 리소스에 관계없이 누구나 몰입도 높고 시선을 끄는 캔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Facebook에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이미지, 버튼 등 캔버스 내 각 구성 요소의 성과를 알려드리는 새로운 지표가 도입되어, 데이터를 통해 어떤 디자인이 캠페인 목표 달성에 가장 효과적인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누구나 간편하게’ 캔버스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기능이 업데이트됩니다. 캔버스 제작 과정을 간소화한 템플릿을 사용하면 이제 캔버스 제작 과정을 대폭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마케팅 사례에 적합한 다양한 템플릿이 제공되어 여러분의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출시 예정인 템플릿을 미리 확인해보세요.

캔버스 광고의 이점 알아보기

몰입도를 더욱 높여주는 360도 동영상

캔버스는 모바일에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원하는 성과를 이끌어내는 콘텐츠 형식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강화하고 캔버스 특유의 몰입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360도 동영상과 Facebook 내 다른 캔버스로 연결하는 링크 기능이 추가됩니다.
360도 동영상은 모바일에서의 참여를 높여주고 더욱 적극적인 사용자 행동을 유도합니다. 브라질의 은행인 ITAU는 캔버스에서 360도 동영상으로 아이들에게 몰입도 높은 스토리를 전달하고 은행의 교육 지원 활동을 강조하여 홍보했습니다.
또한, 버튼과 이미지를 외부 웹사이트뿐 아니라 다른 캔버스로도 링크하여 더욱 심층적이고 흥미로운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멀티 페이지 경험을 조성할 수도 있습니다. Beats by Dre는 여러 나라의 국기에서 영감을 얻은 다채로운 헤드폰을 소개하기 위해 각 제품별 캔버스를 링크했습니다. 사람들이 캔버스에서 더 살펴보고 싶은 Beats 제품을 누르면 속도가 느린 외부 웹사이트 대신 해당 제품의 캔버스가 빠르게 열리고 원하는 제품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캠페인 결과, 캔버스 평균 이용 시간이 39초에 달했으며,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캔버스 콘텐츠의 73%를 조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캔버스 제작 사례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Facebook 공개 그룹 Canvas Examples에서 다양한 예시를 살펴보고 영감을 얻어보세요. 참고: 캔버스는 모바일 전용 상품이므로 이 그룹을 확인할 때는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