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가지 동영상 광고 트렌드

| Comments

공유 버튼

디지털 비디오 광고는 광고/홍보 시장에서 임계점에 도달한 뜨거운 주제입니다. 2020 년 인터넷 트래픽의 80 % 이상이 비디오가 될 것이라는 시스코의 예측과 온라인 소비 증가로 인해 디지털 비디오 광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으며 온라인 비디오 광고 지출은 2106년 대비 2017년에 31 %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비디오 광고 환경은 단순한 확장이 아니며 점점 발전하고 있습니다. 광고 업계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쌓은 경험자라면 기술 발전, 새로운 형식 및 떠오르는 플랫폼이 지속적으로 방향을 조정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2017 년에 비디오 광고를 지배하게 될 핵심 동향은 무엇일까요?

소셜미디어는 동영상 광고의 매우 중요한 플랫폼

단순한 이유로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동영상 광고 지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는 소비자가 많이 있고, 가장 활발하게 활동 하고 있는 곳입니다. 미국 대통령 선거는 옳게 노출되는 뉴스 또는 잘 못 된 뉴스/정보를 소셜 네트워크에 쉽게 접하고 이해하는 상황을 보여 주었으며 이러한 환경에서 소비되는 중요한 콘텐츠의 상당 부분이 비디오 형식입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마케터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동영상은 시청자와 감성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형식입니다.

글로벌 소셜네트워크 광고 수익의 3 분의 2 이상을 차지하는 페이스북이 선두 업체지만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회사에서도 지속적으로 광고 상품을 늘리고 있습니다. 트위터는 최근 콘텐츠 제작자가 프리롤 콘텐츠로 동영상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광고 프로그램을 개설했으며, Pinterest는 홍보 동영상을 출시했습니다. 내년에는 소셜 비디오가 계속 확장 될 것이며 광고 형식에는 네이티브 비디오 및 Facebook Live와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실시간 스트림 광고가 포함될 예정입니다.

모바일을 통한 더 많은 기회 창출

모바일 비디오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형식 중 하나이며 이미 할당 된 디지털 광고 예산의 거의 4 분의 1을 차지하고 있지만 그 잠재력은 이제 겨우 활용되기 시작했습니다. Google은 모바일 게시자가 모바일 형식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 모바일 기본 동영상 광고를 도입했습니다.

2017 년에는 모바일 동영상 광고가 더욱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기술로 발전 할 것입니다. 광고주는 자연스럽고 공유 가능한 경험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며 모바일 비디오 광고는 점점 더 저렴 해져서 소기업에 더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전통적인 마케팅과 비디오를 결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통적인 온라인 마케팅의 하나인 이메일 마케팅은 상품 홍보/판매/매매 전략에 있어 아직까지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메일에 동영상을 추가 삽입 후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본다면 브랜드에 적극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임베디드 비디오가 포함 된 뉴스 레터는 개방적이고 클릭률이 높으며 비디오를 통해 독창적 인 브랜드 스토리 텔링을 통해 소비자 관계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

Pokémon Go의 경이적인 성공은 사용자가 증강 현실 체험을 할 준비가되었음을 보여 주며 Google Cardboard 및 Daydream과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가상 현실을 훨씬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으므로 비디오 광고는 앞으로 점점 더 다양한 형태의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YouTube는 이미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BMW 및 AT & T와 함께 360도 비디오 광고를 제공했습니다. 소니는 영화 ‘Do not Breathe’에 몰입 형 비디오 광고를 게재 한 Snapchat의 360도 제품을 시험해 본 최초의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017 년 말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이 신흥 기술의 표준으로 부각 될 것입니다.

플랫폼에 맞는 비디오 광고 시간

지난 몇 년 동안 짧은 동영상에 주목을 받았으며 YouTube에서 6 초짜리 범퍼 동영상 광고를 시작하면서 광고 시간을 줄이는 데 주력했습니다. 그러나 원래의 마이크로 비디오 플랫폼 인 Vine이 사라짐에 따라 업계에서는 다양한 길이의 비디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새로이 살펴 보아야 합니다.

페이스북의 비디오 콘텐츠 활성화 성공은 종종 짧은 광고를 게재한다는 사실에 기인하지만, 플랫폼에서의 비디오 완료율은 실제로 30-60 초 범위의 사람들에게 가장 높습니다. 2017 년 광고주는 플랫폼 별 잠재 고객에 따라 광고 길이를 측정하여 모든 경우에 일괄 적용하는 운영 정책을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광고를 통해 그들이 성취하고자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어떤 내용을 알릴까?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거나 소비자에게 기존 브랜드를 상기 시키는가? 이러한 요소는 모두 광고 시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전략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성과 측정 메트릭스 강화에 대한 수요 증가

디지털 광고의 성과 측정이 가능하다란 가시성은 시장을 급격하게 성장 시키는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3초 동안 동영상 광고를 시청한 사용자에 대한 페이스북의 최근 메트릭스 계산상의 오류로 인해 사람들이 플랫폼에서 동영상을 보는데 쓴 평균 시간을 최대 80 %까지 과대 평가 했지만, 이러한 유형의 문제로 인해 비디오 광고의 투명성에 대한 브랜드 요구는 2017 년 내내 강화 될 것입니다.

비디오는 이미 디지털 광고 환경을 지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플랫폼이 비디오 기능을 향상 시킴에 따라 모바일 기술은 비디오 전달 환경을 향상시키고 증강된 가상 현실은보다 몰입 한 경험을 창출하는 데 사용되며, 2017 년은 비디오 광고가 브랜드의 디지털 전략의 토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