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은 포토스트립을 왜 만들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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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page 업데이트를 하면서 새롭게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바로 photostream 부분입니다.

물론 제 생각엔 사진 업데이트 부분을 좀 더 강조하고자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이 부분을 어떻게 노출 공간으로 잘 이용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 배너 영역으로 사용을 결정해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배너의 내용은
페이지에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Hello”라고 인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처음엔 배너로 사용하는데 별 이상이 없어 보였습니다.

Hello라고 정확히 나타났습니다. 처음 너무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다시 들어가 보니 이렇게 노출이 되었습니다.

“OHell ” 의역을 좀 하면 “오~ 지옥” 이렇게 노출이 되더군요. ^^

처음 의도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글자가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다시 들어가 봤습니다.

이번엔 사전에도 없는 이상한 단어가 나타나더군요.

그렇습니다. 여기에 노출되는 사진은 매번 랜덤으로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이 sns marketer에겐 또 다른 기회로 다가 올 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가능한 방법은 5글자가 들어가는 단어를 생각해서 노출을 하면 매번 다르게 노출이 되므로 사용자에게 흥미 유발 및 매번 다른 메세지를 전달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물론 5글자가 모두 랜덤으로 돌아가도 이상한 말이 나오면 안되겠죠? ^^

또 다른 방법은 복잡한 이미지(매직아이)를 사용해 퍼즐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미지 조합이 완료되면 wall에 글을 남기고 캡쳐해서 앨범에 올리기.
하지만 photoshop고수를 조심해야 겠죠^^

저 작은 5개 이미지가 또 다른 마케팅 수단으로 생각해 보세요. ^^

이미지 사이즈: 97px * 68px

마지막으로…..
많은 facebook page들이 업데이트된 page 상단에 나타나는 이미지 관리는 안하는것 같습니다. 이미지는 글보다 훨씬 전달력이 뛰어나므로 이 부분에 대한 관리도 지속적으로 해주셔야 될 것 같습니다.  Landing page가 있는 곳은 처음 이미지가 그 페이지에서 결정이 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회사 이미지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지속적 관리 바랍니다.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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