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Edgerank 들어 보셨나요?

| Comments

공유 버튼

Facebook Edgerank 가 무엇일까요?
정답) 흥미*무게*시간 = Edgerank다시 말해 Edgerank는 Facebook에서 인기순으로 컨텐츠를 노출하는 기준입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f8techniques에서 facebook 개발자가 설명하는 모습입니다. Facebook 알고리즘에 관한 이야기는 22분쯤에 나옴니다.

우리는 Facebook Marketing을 하면서 수많은 컨텐츠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Fan들이 좋아하고 말하고 친구들과 공유하게 할지 정말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의 page마다 fan수는 다르지만, 지금까지 운영 방식은 크게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20,000명의 fan이 있는 page를 운영하고 계신다면 컨텐츠 등록시 이 컨텐츠가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노출이 될까 생각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물론 컨텐츠 등록시 일부 뉴스피드 설정 변경자를 제외한 20,000명 가까이의 fan에게 전달이 됩니다.

그럼 과연 모든 fan들은 여러분이 등록한 컨텐츠를 다 볼까요? 아마 거의 대부분의 컨텐츠들은 10% 미만의 fan들이 볼거라 생각합니다.  이 반응은 여러분이 운영하고 계시는 page의 insight를 보시면 더 잘 확인 하실거라 생각합니다.

Facebook의 자료에 따르면 95%의 사용자들이 “인기글”에 있는 컨텐츠를 즐겨 본다고 합니다. 그럼 과연 여러분이 올리신 자료의 몇 %가 인기글에 등록이 되고 오랬동안 노출이 될까요? 아직 국내엔 충분한 자료가 없어 조사 조차 힘든 것 같습니다. 많은 컨퍼런스가 진행이 되고 강의가 있지만 워낙 귀한 자료라 생각해서 인지 외부에 노출된게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복잡한 알고리즘을 facebook이 사용할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 방면으로 test를 하다 보면 분명 좋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Facebook marketing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꼭 “Edgerank”를 생각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의 컨텐츠가 6억명 모두에게 전달이 될 수 있도록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Note. “Edgerank”를 함께 공부하실 기업 Facebook page 담당자님을 모십니다.
만약 관심이 있으시면 Facebook 친구 요청을 해주시거나 fbmlcokr@gmail.com으로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내 비밀그룹으로 진행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