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66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Website와 Mobile Application 방문자, 구매자를 Facebook상에서 Retargeting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Custom Audience와 Power Editor 업그레이드 소식 그리고 Link Page Post vs Text Page Post의 유기적 도달 관련 업데이트를 공유드립니다.

1. Custom Audience가 Website나 Mobile App을 방문 또는 구매를 했던 유저들을 Facebook 상에서 타게팅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Facebook에서는 보다 정확한 타겟팅을 통하여 광고상품의 효율을 극대화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CRM 데이터를 타겟팅 기법에 활용하실 수 있는 Custom Audience와 Lookalike Audience는 뉴스레터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해드렸습니다.

1) The Power of Targeting: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605568806152468&set=gm.721022341247015&type=1&theater

2) How to prepare and upload: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24037913512/

3) How to set: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25224580060/

4) How to expand (Lookalike Audience):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26507913265/

이제부터는 Custom Audience를 통하여 단순히 이메일이 매칭되는 유저를 찾는 것뿐만이 아니라 웹사이트 또는 Mobile App의 방문자 또는 구매자를 타겟팅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Facebook 에서 제공하는 Remarketing용 Fixel을 웹페이지에 삽입하거나 Facebook SDK를 Mobile App에 연동하시는 것만으로 타겟그룹을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모바일 데스크탑에서 Facebook에서 제공하는 모든 광고상품 형태를 활용해 뉴스피드, RHS 상에서 이 타겟그룹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리타게팅 광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Facebook for Business상의 기사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 타겟팅 기능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하시고자 하는 광고주, 대행사에서는 담당자를 컨택하시면 좀 더 자세한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facebook.com/business/news/Improved-Ways-for-Direct-Response-Marketers-to-Reach-People-on-Mobile-and-Desktop

2. Power Editor의 인터페이스가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운 필터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는 Power Editor의 이미지 업로드, 편집기능에 대한 업데이트를 드렸는데요, 이번주에는 새롭게 추가된 필터 기능과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1. 캠페인과 광고를 보다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기존에 4개이던 필터 (최근, 활성, 일시중지, 모든 캠페인)를 9개로 늘렸습니다.
  2. 캠페인과 광고를 확인하던 테이블을 좀 더 광고관리자와 비슷한 Look & Feel로 변경하였습니다.
  3. 기존 파워에디터의 왼쪽상단에 위치하던 기능들을 Ad Tool (광고도구)로 옮겨 필요하실 때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그리고 제일 오른쪽 Gear버튼을 클릭하시면 Billing (청구서)와 Account Setting (계정설정)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기존에는 분리되어 있던 Export (내보내기)와 Import (가져오기)버튼을 하나로 합쳤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2월안으로 전세계 모든 Power Editor 사용자들에게 단계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파워에디터

페이스북 파워에디터

3. Text (Status) Page Post의 유기적인 도달이 감소하고 대신 Link Share Page Post의 유기적 도달이 증가합니다.

이미 2주 전 인터넷 기사로 해당 내용을 접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1월 21일부로 브랜드 페이지로부터 생성된 Text (Status) Page Post의 유기적인 도달이 전보다 감소하고 대신 Link Share Page Post의 도달이 증가하게 됩니다. (브랜드 페이지에만 적용되며 개인계정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Facebook에서는 뉴스피드를 통해 유저에게 보다 관련성 높고 반응율이 높은 게시물들을 노출시키고자 끊임없이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Facebook에서 조사한 결과 많은 브랜드 페이지에서 도달수치가 높다는 이유로 Text Page Post를 자주 사용하나 반응율이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습니다. 반면 브랜드 페이지에서 Link Share Page Post를 사용할 때 유저들이 가장 적극적으로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존에 Text Page Post를 자주 사용하시는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하여 도달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 경우 이미지와 링크를 활용하여 게시물을 보다 뉴스피드 상에서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작성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Link Share Page Post를 작성하실 때 랜딩페이지의 URL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랜딩페이지 상의 이미지와 텍스트가 불려와 게시물 상에 디스플레이 됩니다.

만약 이 옵션을 삭제하고 링크만 게시물 텍스트에 삽입할 경우에는 Link Share Page Post가 아닌 Text Page Post로 간주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ink Share Page Post 작성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28937913022/)

이번 Text Page Post 관련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newsroom.fb.com/News/787/News-Feed-FYI-What-Happens-When-You-See-More-Updates-from-Friends

** Text Page Post 샘플

003

**Link Share Page Post 샘플

004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